"힐링운동으로 치매를 예방한다"
상태바
"힐링운동으로 치매를 예방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10)

인간은 나이가 들수록 뇌세포의 기능이 떨어져 치매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특히 가족과 떨어져서 생활하는 요양시설 어르신들의 경우 우울증으로 인한 뇌세포의 손상으로 치매가 발병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뇌세포는 몸의 다른 세포와는 달리 한번 손상이 되면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뇌세포의 손상을 막아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요양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제주사랑의열매는 어르신들의 뇌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전원요양원과 함께 ‘어르신 뇌건강 스트레칭 힐링운동’ 사업을 진행합니다.

여러 사람과 함께하는 활동은 치매발병에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뇌에 자극을 주어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뇌 건강 스트레칭 힐링운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보여주세요.

△ 전원요양원 황영집 재가요양팀장
△ 나눔계좌 농협 963-17-00342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 (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