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플루트 앙상블 프로그램
상태바
아이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플루트 앙상블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6)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한 친구가 이야기합니다. “저는 잘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어요. 공부도 못하고 특별히 좋아하는 것도 없는 것 같아요. 고등학교를 어디로 진학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커서 뭘 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요즘 초·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 중에는 자신의 강점과 꿈을 찾지 못해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2022년 진로교육현황조사에 따르면 약 30%의 학생들이 꿈이 없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 시기 이후 꿈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학생들이 더 이상 방황하지 않고 자신의 삶의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에 제주사랑의열매는 제일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플루트 앙상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찾고, 자아존중감과 자신감을 성장시켜 꿈을 찾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며 앙상블을 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다른 친구들과 합주를 진행하며 협동심과 사회성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플루트 연주를 통해 삶에 대한 방향과 자신감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 제일지역아동센터 부제훈 생활복지사
△ 나눔계좌 농협 963-17-00342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 (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