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역도 전설' 김수경, 체육훈장 기린장 수상 영예
상태바
'제주 역도 전설' 김수경, 체육훈장 기린장 수상 영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경 ⓒ헤드라인제주
김수경 ⓒ헤드라인제주

'제주역도의 전설' 김수경(제주특별자치도청 역도팀 지도자)이 체육발전 유공자 포상에서 체육훈장 기린장을 수상한다.

김수경은 오는 31일 오후 2시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2023 체육발전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기린장을 수상한다.

체육발전유공 훈장은 대한민국 체육발전을 위해 공헌한 선수와 지도자에게 수여하는 체육분야 최고 영예의 상으로, 훈격은 정부포상 신청을 토대로 수공 기간, 추천 제한 사항, 대회별 평가 기준에 따른 합산점수, 훈격별 적용 국제대회 기준의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해 5등급으로 정해진다. 

올해 포상 대상자는 청룡장 9명, 맹호장 7명, 거상장 2명, 백마장 8명, 기린장 2명, 체육포장 5명 등 모두 33명으로, 김수경은 체육훈장 기린장에 이름을 올렸다.

김수경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참가해 여자 63kg급에서 4위를 차지했으며, 2005년 제4회 동아시아 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는 6위를 기록하며 아쉬움을 삼켰지만 2010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선 인상부문 한국신기록을 기록하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같은 해 제16회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선 여자 역도 63kg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김수경은 전국체육대회에 제주대표로 19회 참가해 통산 50개의 메달을 제주에 안겨주는 등 제주역도의 위상을 높여준 인재다. 김수경은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청 소속 역도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