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기능경기대회, 제주도 선수단 10개 직종서 17명 수상
상태바
전국기능경기대회, 제주도 선수단 10개 직종서 17명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는 지난 14일부터 일주일간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 2023 충청남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제주도 선수단이 10개 직종에서 17명이 입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주에서는 산업용드론제어, 의상디자인 등 총 18개 직종에 45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대회 결과 산업용드론제어, 의상디자인 2개 직종에서 은메달을 1개씩 획득했다. 타일 직종에서 동메달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기제어 등 8개 직종에서 13개의 장려상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게임개발 등 최근 신규로 출전하는 직종에서도 잇따라 수상자가 나왔다. 전국대회 최연소로 출전한 게임개발 직종 이새롬 선수는 첫 출전에 장려상을 받았다. 

최연소로 출전해 입상한 이새롬 선수.
최연소로 출전해 입상한 이새롬 선수.

고석중 제주특별자치도 기능경기위원회 운영위원장(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장)은 “기술인으로서 긍지를 갖고 자신의 기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시간이 있었기에 이번 전국대회에서 선수단이 훌륭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면서 “기술력을 높여 지역에서 더욱 활약하는 숙련기술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입상 선수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등 상장과 금메달 1000만원, 은메달 600만원, 동메달 400만원, 우수상 7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입상 직종의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이 면제되는 혜택과 국제대회 평가전을 거쳐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