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사회복지의날 기념식-제주도민 복지박람회, 10월 7일 개최
상태바
제24회 사회복지의날 기념식-제주도민 복지박람회, 10월 7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제주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도내 사회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보고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가 주관하는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주도민 복지박람회'가 오는 10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개최된다.

'누구나 누리는 제주복지, 그래서 빛나는 제주가치'를 기념표어로 삼은 이번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는 축하공연과 사회복지 윤리선언문 낭독, ‘제14회 사회복지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등재자 기념패 수여식이 진행된다. 특히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해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단체 관계자 등 36명에 대한 유공자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제주도민 복지박람회도 진행된다. 도내 사회복지서비스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직접 장애인‧노인 체험할 수 있는 홍보부스, 장애인 생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나눔 장터, 재활용 의류를 사고팔거나 재생자전거를 수리하고 판매하는 '수눌음 나눔 장터'가 운영된다.

부대행사로는 화분을 가져온 사람에게 무료로 꽃을 심어주는 '내 화분을 부탁해', 입지 않는 옷을 가져와서 다른 옷으로 바꿔가는 '내 물건의 옷장 탈출, 교환 나눔 장터', 가정에서 보관 중인 아동도서를 가져와서 다른 책으로 바꿔 가져가는 '아동도서 교환 행사' 등이 있다. 아울러 오후 2시부터 노래 경연대회인 '복지가왕'도 열린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인스타그램‧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사회복지의 날' 홍보 게시물을 공유하고 '좋아요' 또는 '댓글'을 가장 많이 받은 화면을 캡처해 협의회 메일(jejubokji@daum.net)로 보내면 최대 10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 당일 홍보부스 30개 동을 모두 이용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할 계획이다.

고승화 회장은 "이번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도민 복지박람회를 통해 도민 누구나 누리는 보편적 복지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