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주 평화로서 승용차 등 차량 6대 연쇄 충돌...1명 사망.7명 부상
상태바
[종합] 제주 평화로서 승용차 등 차량 6대 연쇄 충돌...1명 사망.7명 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로 멈춰선 승용차 뒤따르던 차량 5대가 잇따라 충돌
21일 새벽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고성교차로에서 발생한 차량 5대 연쇄 충돌 사고 (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헤드라인제주
21일 새벽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고성교차로에서 발생한 차량 6대 연쇄 충돌 사고 (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헤드라인제주

제주 평화로에서 승용차 등 차량 6대가 연쇄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

21일 제주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쯤 제주시 애월읍 고성교차로에서 벤츠 차량이 도로 오른쪽 연석에 충돌했다. 이 충격으로 180도 회전한 벤츠 차량은 중앙분리대에 충돌하고 나서야 멈춰섰다. 

이어 1차로를 달리던 카니발이 벤츠를 충돌했고, 아이오닉, 아반떼, 코나, 또 다른 카니발 등 차량 4대가 연이어 벤츠 차량을 충돌했다.

이 사고로 벤츠 운전자 50대 남성 ㄱ씨가 숨지고, 동승자 50대 여성 ㄴ씨, 다른 승용차 운전자 40대 남성 ㄷ씨 등 7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사고 차량 운전자들은 음주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벤츠 차량의 운전자의 경우 채혈이 불가능해 음주 여부를 판단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차량 운전자들은 경찰 조사에서 "벤츠가 검정색이라 가드레일 그림자인 줄 알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3-10-05 04:14:49 | 27.***.***.107
카니발 승합차 아닌가? 왜 1차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