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 U-15 이건우 코치, 바다에 빠진 여성 구해 화제
상태바
제주유나이티드 U-15 이건우 코치, 바다에 빠진 여성 구해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경-제주Utd, 감사장 수여
ⓒ헤드라인제주
지난 3일 전북과의 홈경기 하프타임에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이건우 U-15 코치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주유나이티드) ⓒ헤드라인제주

제주유나이티드 U-15 유소년팀(제주중학교) 이건우 코치가 바다에 빠진 여성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코치는 지난 7월 18일 밤 이호태우 해수욕장 근처에서 산책을 하던 중 방파제 해변으로부터 30m 가량 떨어진 바다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여성을 발견했다. 이 코치는 곧바로 119에 신고한 뒤 현장 근처에 구비된 비상용 튜브와 구명조끼를 챙겨 입수한 뒤 여성을 구조했다.

이 코치는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실천해왔던 전도유망한 지도자로, 지난 2022년 제61회 전도종별축구선수권대회 겸 전국소년체육대회 선발전에서 남자중등부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긴박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이 코치의 도움과 희생이 없었다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

이에 제주해양경찰서는 바다에 빠진 인명을 구조한 이건우 코치에게 해양경찰업무 협조에 대한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재숙 경사(제주해양경찰서 한림파출소)가 지난 8월 21일 소병용 제주해경서장을 대신해 제주중을 방문, 이 코치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제주 구단에서도 이 코치의 선행을 치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3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 현대와의 홈 경기 하프타임에 경기장을 찾아준 팬들 앞에서 이 코치에게 감사장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사연을 들은 관중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건우 코치는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신속하게 발견하고 구조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며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제주도 유일의 프로스포츠구단 제주유나이티드의 일원으로서 앞으로 더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