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어린이 축제 한마당 '별숲으로 떠나는 미디어 대탐험' 운영
상태바
제주도서관, 어린이 축제 한마당 '별숲으로 떠나는 미디어 대탐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별이 내리는 숲' 3층, 4층 일원서 15개 프로그램 운영

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은 오는 30일 어린이 축제 한마당 '별숲으로 떠나는 미디어 대탐험'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축제 한마당은 도서관에서의 색다른 미디어 체험을 통해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독서로 이어질 수 있는 건강한 미디어 향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별이 내리는 숲' 3층, 4층 일원에서 미디어교육연구회 'ON'(옛 제주 NIE학회)과 협업해 15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도서관에서 체험하는 전파 미디어 ‘별빛지기 등대 라디오’, 도서관에서 체험하는 방송 미디어‘별빛 스튜디오’, 재활용이 힘든 그림책을 이용한 ‘햇살 업사이클링 팝업북 출판사’, 동화책과 그림책을 이용한 보드게임,  별이 내리는 숲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광고 창작소’,  생각의 경계를 허무는 NIE(신문활용수업)‘신문아, 별숲에서 놀자!, 구글앱을 이용한 3D 영상 촬영 ‘디지털 놀이터’,  학부모를 위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체험 등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미디어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참가자가 별이 내리는 숲 곳곳에 특색있고 매력적인 숨은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미디어를 체험해봄으로써 디지털 시대에 미디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체득하며,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고 공동체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능동적인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든 프로그램 신청은 당일 '별이 내리는 숲' 3층 안내데스크에서 오전 9시30분, 오후 1시30분에 각각 신청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 및 독서문화부(전화 064-717-6473)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