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21회 서귀포시 장애인 한마음축제' 25일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제21회 서귀포시 장애인 한마음축제' 25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서 개최

서귀포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25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 홀에서 제21회 서귀포시 장애인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

장애인 한마음축제는 서귀포시장애인단체 연합회(회장 박향란) 주관으로 7개의 단체(지체장애인협회 서귀포시지회, 시각장애인연합회 서귀포시지회, 신장장애인협회 서귀포시지부, 농아인협회 서귀포시지회,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서귀포시지부, 장애인부모회, 제주노인장애인회)가 함께 참여하며,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군부대, 서홍새마을금고 부녀회원 등은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1부 기념식에는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감사패 전달이 있을 예정이며, 2부에서는 장애인 예술인의 공연과 장기자랑 등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장애인의 날은 1981년 4월 20일 제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4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서귀포시는 2002년부터 지속적으로 장애인 한마음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장애인의 날 슬로건은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로 장애인의 평등한 삶을 실현하는 행복사회를 표현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와 함께 시청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현장 체험형 교육을 실시해, 장애인식 변화를 통한 사회통합 및 유형별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서귀포시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장애인의 문화예술향유 기회확대와 장애인에 대한 도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아름다운 동행, 우리 함께 Sing a Song' 특별공연을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서귀포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제21회 서귀포시 장애인한마음축제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