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주년 제주 4.3 전야제 '다시 부르는 바람', 내달 2일 개최
상태바
제75주년 제주 4.3 전야제 '다시 부르는 바람', 내달 2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5시 제주아트센터

제주 4·3 75주년 전야제 '다시 부르는 바람'이 오는 4월 2일 오후 5시 제주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고희범)이 주최하고 제주민예총(이사장 김동현)이 주관하는 이번 전야제는 제주 4·3의 현재적 과제를 예술적 질문으로 묻기 위한 무대로 꾸며진다. 제주 4·3예술축전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전야제는 '다시, 부르는 바람'이라는 타이틀로 제주 4·3의 현재적 의미를 예술적으로 형상화한 공연이 이어진다. 

전야제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는 광주 5·18새벽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가야금 연주자 문양숙씨의 공연과 제주 대표 민중가수 최상돈씨의 공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문양숙씨는 현재 국립국악관현악단 수석 단원으로 25현 개량가야금 최고 연주자로 꼽히고 있다. 최상돈씨는 그동안 제주 4·3과 제주의 현실을 다룬 노래를 꾸준하게 선보였던 제주를 대표하는 민중가수로, 이번 무대에서는 '세월'과 '애기동백꽃의 노래'와 제주 4·3 당시 인민유격대의 선전물을 가사에 담은 창작곡 '봉화'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2부에서는 창작 뮤지컬 사월 The Great April 쇼케이스 공연이 펼쳐진다. 창작 뮤지컬 사월은 4·3 당시 산으로 오를 수밖에 없었던 청춘들의 삶을 통해 자주독립과 평화통일을 갈구했던 제주 사람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낼 예정이다. 

뮤지컬 사월의 음악감독은 그동안 제주의 굿과 신화를 소재로 다양한 음악활동을 펼쳐왔던 정원기씨가, 뮤지컬 연출은 박은영씨가 맡았다.

이번 전야제는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현장은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고, 공연 실황은 제주 MBC 지상파 채널을 통해 오는 4월 3일 녹화 방영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제주4.3 전야제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제주4.3 전야제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