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남조로 '사려니숲길~물영아리' 정체구간 도로구조 개선
상태바
제주, 남조로 '사려니숲길~물영아리' 정체구간 도로구조 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제주시 방면 차량정체 현상 완화될 듯
도로구조 개선공사가 완료된 남조로 사려니숲길~물영아리 구간.ⓒ헤드라인제주
도로구조 개선공사가 완료된 남조로 사려니숲길~물영아리 구간.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심각한 차량 정체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남조로 사려니숲길 입구에서 물영아리 입구까지의 구간에 대한 도로구조 개선공사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구간은 교통량은 늘어나는데 반해 도로폭이 협소하고 도로구조의 문제로 잦은 교통정체가 빚어지는 곳이다.

이에 제주도는 사업비 35억 원을 투입해 소규모환경‧재해영향평가 용역 및 편입토지 보상협의 등을 거쳐 지난해 12월 도로구조 개선공사에 착수, 이달 완공했다.

이번 공사에서는 사려니숲길 입구 남측~물영아리 입구 북측 3.16km 구간을 왕복 2차로에서 3차로로 확장하고, 배수로, 교통안전시설을 보강 설치했다.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서귀포에서 제주시 방면으로 오는 차량 정체 및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민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남조로 도로개선으로 원활한 교통 소통 및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면서 “내년에도 추가 병목구간에 대한 도로개선을 추진해 나가는 만큼 도로 이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2-12-20 11:27:00 | 14.***.***.188
비자림로
가장 교통빈도와 한가한 도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