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산학협력단, '연구비 관리 우수사례・수기 공모전' 최우수
상태바
제주대산학협력단, '연구비 관리 우수사례・수기 공모전' 최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영돈)은 지난 13일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한 '2022 산학협력단 연구비 관리 우수 사례・수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기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국의 모든 산학협력단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국가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정부연구비 사용의 우수 사례・수기 공모를 통해 정부연구비 사용・관리 모범 사례를 발굴하고 정부연구비의 올바른 사용을 통한 연구비 부정사용 예방 및 연구비 집행 청렴성 제고에 그 목적이 있다.
  
제주대 산학협력단은 '언택트(Untact) 시대에 수요자 중심 온라인 서비스 제공'의 제목으로, 대학 연구자들의 연구 몰입도 제고와 업무 편의를 위해 업무처리 안내자료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제공한 사례를 제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대 산학협력단은 2019년 유튜브 채널을 신설한 이래로 총 7개 분야 64편의 업무처리 안내동영상을 제작해 연구자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동영상 제작을 전문업체가 아닌 산학협력단 자체직원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를 통해 운영·제작해 연구자가 필요로 하는 주제에 맞는 연구지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영돈 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온라인 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연구자의 편의성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