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 8일 개막...중3 학생들과 소통한다
상태바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 8일 개막...중3 학생들과 소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꿈을 향한 발걸음'주제...제주한라대 컨벤션센터 1층 컨벤션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오는 8~ 10일까지 3일간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2022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내 꿈을 향한 발걸음'을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고교교육 변화에 대한 현장의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소통의 창구로 마련된다.

특히 중학교-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하면서 도내 많은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세버스를 지원해 8일과 9일 이틀간 35개교,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교학점제 홍보관 △진로․적성 탐색 부스 3개 △고등학교 선택과목 탐색 부스 7개 △고등학교 소개 부스 17개 △대학교 학과 소개 부스 12개 △고교학점제 특강 등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교육과정-대학교 학과 등을 연계하여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구조로 운영함으로써 대도민 이해를 돕는다. 학생들은 부스 체험 및 행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진로․적성에 따라 고등학교 진학 시 어떠한 과목을 선택할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는다. 

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을 인솔하는 학교에도 코로나19 안전 수칙 준수 및 안전 관리 매뉴얼을 안내하였다. 이번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을 감안하여 안전관리 담당자 배치, 입퇴장 관리, 의무실 설치, 경찰 협조 등 상황별 안전관리를 철저히하고, 응급대처 체계를 마련하여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강승민 제주도교육청 학교교육과장은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학부모․교원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도내 고등학교의 준비 사항을 살피면서 현장 친화적인 홍보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안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