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촉 및 공동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상태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촉 및 공동위원장·부위원장 선출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jejuswc@naver.com
  • 승인 2022.11.0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고관용)는 8일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 2층에서제주시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자문과 심의 역할을 수행할 제9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했다.

제9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임기는 2024년10월31일까지 2년간다.

제주시는 지난 9월15일부터 2주간 제9기 대표협의체 모집 공고 후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학계 및 연구기관대표 분야, 공익단체 대표 분야, 사회복지생활·이용시설대표 분야, 기타 연계대표분야의 위촉식 위원 21명을 선발하고, 제주시장을 위원장으로 복지위생국장등 임명직 위원 5명을 포함해 전체 26명을 대표협의체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 날, 민간 공동위원장으로는 고관용 위원(제주한라대학교 교수), 부위원장으로는 박정해 위원(무지개마을 원장)과 이명희 위원(제주원광요양원 원장)이 선출됐다. 위촉된 대표 위원들은 사회보장 영역에서 대표성과 전문성을 갖춘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제주시민의 사회보장 증진과 지역사회보장 관련 심의·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새로 위촉된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모두에게 막중한 역할을 맡아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전하고 축하 드리며, 대표협의체 위원님들의 고견으로 촘촘하고 따뜻한 사회보장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민·관 협력 기구로써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주요 사항 심의·자문 및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시설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