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올레걷기축제 취소...'이태원 참사' 애도
상태바
2022 제주올레걷기축제 취소...'이태원 참사' 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패스' 통해 사전 참가비 등 취소, 환불...11, 12, 13코스 개별 참가자에는 셔틀버스 운행  

이태원 핼로윈 행사 도중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하면서 제주에서도 관련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2022 제주올레걷기축제'도 취소된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릴 예정이었던 2022 제주올레걷기축제를 전면 취소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제주올레걷기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분산형으로 진행됐던 축제를 다시 본래의 3일 축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지난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할로윈 축제 대규모 인명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고 국민적인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기 위해 걷기축제를 취소했다.

제주올레걷기축제 사전 참가비는 제주올레 공식 애플리케이션 '올레패스'를 통해 취소할 수 있다. 

다만 축제는 취소됐지만 자연 속에서 조용히 성찰하고 위로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올레꾼들을 위해 11월 3일~5일까지 3일 동안 순차적으로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11코스, 12코스, 13코스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소정의 비용을 받고 운영하기로 했다.

축제 참가 취소 및 셔틀버스 운영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올레 홈페이지 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