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 26일 제3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 개최
상태바
제주연구원, 26일 제3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연구원(원장 양덕순)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서울특별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 사단법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한국주거학회,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와 공동으로 26일 오후 2시 제주연구원 2층 새별오름에서 제3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공동포럼은 장기공공주택의 노후시설 성능개선을 위한 방안, 급변하는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대응 전략 등 주거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간복지 생태계 조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제주연구원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한국주거학회, 서울특별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와 공동으로 주거서비스 분야의 사회적·정책적 기반조성과 지속가능한 주거서비스 구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어 포럼의 첫 주제로는 김동섭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생활서비스처장의 '공공임대단지 공유시설을 활용한 LH 주거생활서비스 사례'가 발표된다. 그간 LH가 입주민에게 제공한 생애주기별 다양한 지원사업과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기조강연에서는 하성규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이사장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서비스와 장기공공임대주택” 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영준 제주대학교 부동산관리학과 교수는 '제주 주택시장에 대한 세가지 에세이' 발표에서 제주 주택시장의 진단과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윤영호 한국주거학회 주거연구원장은 '노후 장기공공주택 시설개선사업 성과분석'을 주제로, 물리적 주거환경 개선을 넘어 시대와 지역을 고려한 공간복지 구현으로의 사고의 전환에 대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령 서울특별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장은 '노후 장기공공주택의 유니버설디자인 적용방안' 주제로, 유니버설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공공주택을 고령사회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조용경 아키큐플러스(주) 대표는 '노후 장기공공주택 주거복지 및 자산 측면의 가치평가'의 주제에서, 장기공공임대주택의 주거복지 및 자산가치 측면의 가치평가 필요성과 실제 평가 사례 소개를 통해 노후 장기공공임대주택 가치평가 측면의 향후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