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창훈.최길복, '대한민국 예술문화 공로상' 수상
상태바
제주 유창훈.최길복, '대한민국 예술문화 공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창훈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장과 최길복 대한무용협회 제주도지회장이 '대한민국 예술문화공로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가 주관하는 '제35회 대한민국예술문화공로상' 시상식이 지난 15일 울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륨에서 열린 가운데, 유 지회장과 최 지회장이 나란히 예술문화공로상을 받았다.

이 상은 민간예술문화 발전과 국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헌신한 예술인들의 공익적 활동과 업적을 시상하고 있다. 

유창훈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장과 최길복 대한무용협회 제주도지회장
유창훈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장과 최길복 대한무용협회 제주도지회장

유창훈 회장은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제주의 미술 발전 및 육성에 공헌하는 등 제주의 미술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한편, 개인 작품활동 외에 제주특별자치도미술대전, 탐라국제아트페어, 제주미술제 등 행사를 개최해 제주도의 미술시장과 제주미술 문화의 변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길복 회장은 대한무용협회 제주도지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여 제주무용계의 인재발굴 및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해 전국무용제에서 본선에서 다온무용단이 제주도립무용단 협력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또 제주무용문화를 넓히고자 강사 및 연출 안무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무용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내·외로 제주무용을 알리는 데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