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태풍 '힌남노' 피해 재난지원금 지급 조속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태풍 '힌남노' 피해 재난지원금 지급 조속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설 피해 복구비 13억 재난관리기금 투입
농작물 및 산림작물 피해 재난지원금 17일 이후 지급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는 17일부터 태풍 '힌남노' 피해에 따른 사유시설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공공시설 복구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달 9~23일 피해접수 결과 제11호 태풍‘힌남노’로 인해 공공시설 14건, 사유재산 1만1085건으로 총피해액 16억원(농작물 및 산림작물 제외) 규모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자연재난 구호 및 복구 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가축.수산생물, 농작물·산림작물은 피해수량·면적만 조사하고 피해액은 산정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른 복구비는 공공시설 13억원, 사유재산 69억원 총 82억원으로 국비와 예비비, 일부 재난관리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유재산 재난지원금은 주택 피해 또는 농업, 어업 ,임업, 염 생산업 등을 생계수단으로 하는 주민 가운데 축사, 비닐하우스, 어선, 인삼재배시설, 수산 증식 또는 양식시설, 가축, 어패류, 농작물 등에 피해를 입은 사람으로 지급되며 재난지수에 따라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현재, 대상자 확인 절차 등이 마무리 단계이며, 확인절차가 끝나는 대로 농작물 및 산림작물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보수보강 공사가 필요한 11개 공공시설(마을어장 진입로 등)은 재난관리기금 13억2300만원을 투입해 연내 피해복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오성한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은 "태풍피해복구 공사를 조속히 시행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추진하겠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여 피해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