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과 여순10·19 미술 교류전 '잠들지 않는 남도의 세월'
상태바
제주4·3과 여순10·19 미술 교류전 '잠들지 않는 남도의 세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0일 여수세계박람회장 B관...제주탐미협과 여수민미협 43명 작가 참여

제주 4·3과 전남 여순10·19을 다룬 미술교류전 '잠들지 않는 남도의 세월'이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B관 1층에서 열린다

이번 교류전은 여수시,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 탐라미술인협회, 여수민족미술인협회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탐라미술인협회와 여수민족미술인협회의 첫 만남이기도 하다. 

여순사건 74주기를 맞아 제주에서 '제주4·3미술제'를 주도했던 탐라미술인협회와 여수에서 '여순사건 역사적 재조명전'을 주도했던 여수민족미술인협회가 미술을 통한 상생과 화해를 위해 준비됐으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제주4·3과 여순10·19는 같은 연장선상에서 일어난 역사로 두지역의 미술단체인 여수민미협과 제주탐미협 43명의 작가들이 예술을 통해 각각 항쟁으로서의 역사를 표현한다. 

제주 작가들이 바라보는 4·3과 여수작가들이 바라보는 여순의 시선이 서로 어떻게 다른지 또 그들이 공통으로 지향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작품을 통해 찾아보는 것도 관람의 흥미로운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4·3특별법을 이끌어낸 제주에 탐라민미협 작가들이 여순을 그리기 위해 여수에 답사를 오면서 '여수와 제주는 한 몸 한 형제로 제주와 여순을 예술로 같이 표현해보자'는 제의에 여수 민미협작가들의 호응하면서 성사됐다.

공식 개막식과 작가와의 만남은 12일 오후 5시 열린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