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 서귀포관악단, 제75회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도립 서귀포관악단, 제75회 정기연주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의 제75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상임지휘자 이동호가 지휘를 맡는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 차석단원인 호르니스트 정호영과 코리아 챔버 오케스트라 및 경남 아트오케스트라 악장을 맡고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형선이 출연한다.

꿈 속을 떠다니는 듯한 몽환적인 포스터가 돋보이는 이번 공연은 먼저 롤프 루딘의 교향시 푸른섬 이야기 중 '오헹후스의 꿈'으로 시작한다. 오헹후스 왕자가 꿈속에서 소녀를 보고 사랑에 빠진다는 스토리로 시작하는 이 곡은 꿈 속 소녀를 찾아나서는 여행에서 겪는 신비로운 경험과 비극적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두 번째 곡 모차르트의 '호른 협주곡 4번 내림마장조'는 호르니스트 정호영이 함께한다. 1786년에 모차르트가 발표한 이 곡은 가장 규모가 크고 위풍당당한 형세를 자랑한다. 기교의 탁월함과 기법의 충실함 그리고 여유로운 분위기와 안정감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세 번째 곡으로는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中 가을'을 바이올리니스트 김형선과 서귀포관악단 앙상블이 함께 연주한다. 가을이 되면 많이 울려 퍼지는 이 곡은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부들이 느끼는 수확의 즐거움, 가을밤이 찾아들어 마을 사람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잠드는 모습들을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곡은 서귀포관악단의 14번째 교향곡 시리즈로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세헤라자데'를 연주한다. 걸작으로 손꼽히는 이 곡은 천일야화 – 아라비아나이트에 나오는 4가지 이야기(바다와 신밧드의 배, 칼랜더 왕자의 이야기, 어린왕자와 어린공주, 바그다드의 축제·바다·난파) 를 차용하여 총 4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곡을 통해 이야기 속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관악합주를 위한 탁월한 오케스트레이션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다. 

본 공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공연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5일부터 공연 전날인 오는 19일까지 인터넷(서귀포시 E-Ticket)을 통해 진행된다. 관람은 8세 이상부터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에 전화(064-739-0641)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