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환경 순환 마을 조성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JDC, 환경 순환 마을 조성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26일 ESG 책임경영 실현을 위한 환경 인식 개선사업으로 JDC-마을-학교의 구성원들이 협력하는 환경 순환 마을 조성사업 운영을 위해 (사)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환경 순환 마을 조성사업’은 지속 가능한 환경마을 조성의 기반마련으로 지역주민, 청소년이 함께 지역 공동체 중심의 커뮤니티 매핑, 친환경 문화 정착 및 확산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무릉초등학교와 무릉1·2리 마을 주도의 자율적, 자립적 환경 순환 마을 만들기로 지역의 환경 문제 해결, 자원순환 실천 문화 확산, 지속 가능한 환경 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 순환 마을 조성은 커뮤니티 매핑, 환경교육 프로그램, 자원순환 문화 정착 및 확산, 성과공유 등으로 진행되며 세부 추진계획으로는 △환경 자원 맵 만들기 △자원순환 교육 및 생태환경 교육 △환경 캠페인 및 에코 장터 운영 등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종료 후에는 사업내용에 대한 성과공유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JD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도민이 다 같이 동참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가치 증진과 상생,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생태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