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방분권 추진 전략 논의 이기우 위원 초청 강연회
상태바
제주도, 지방분권 추진 전략 논의 이기우 위원 초청 강연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과 공직자의 특별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3일 오후 2시 제주도청 4층 한라홀에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이기우 위원을 초빙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민선8기 도정 목표인 ‘도민 모두가 주인이 되는 자치분권 제주’를 위해 새 정부의 지방분권 추진방향을 이해하고 특별자치도의 자치권 강화에 필요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기우 위원은 “지방시대 전략으로 지방분권 강화를 통해 지역이 주도하는 균형발전을 도모하며 포괄적인 권한 이양 및 타 시·도와의 연대를 통해 특별자치도의 자치권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에는 지방자치분권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제주도 특별자치분권협의회, 청년·대학생 자치분권 홍보단, 지방분권제주도민행동본부 등 지방분권 관련 민간단체도 참여했다.

제주도는 지난 16일 전 한국행정연구원장인 안성호 위원장을 초빙해 스위스의 사례를 통해 제주의 풀뿌리 자치 실현 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고영만 제주도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은 “앞으로 특별자치 및 분권정책 분야 현안 이슈를 주제로, 다양한 지방자치분권 교육을 진행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용적인 정책 추진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