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주거지 미상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주력
상태바
서귀포시, 주거지 미상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주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업체, 주택임대업자 연계 민관협력체계 '서귀포 희망 소도리' 활성화  

서귀포시는 올 하반기 주거지 미상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주력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서귀포시는 지난 8월 제주도-서귀포시-읍면동 맞춤형복지담당자와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현장 조사요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읍면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전반과 민간과 지역주민을 통한 위기가구 발굴체계를 점검했다. 

앞으로 생활밀착형 업체와 주택임대업자와 함께하는 민관협력 체계를 확대하고 카카오톡 오픈채널 '서귀포 희망 소도리'를 활성화해 복지사각지대 주요 신고창구로 이용할 계획이다. 

생활밀착형 업체는 가스배달, 보일러협회, 미용사협회, 약사협회, 건강음료배달업체 등을 포함한다. 

한편, 서귀포시는 추석 맞이 어려운 이웃 지원을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7일까지 '사랑나눔 지원창구'를 운영했다.

지역내 기관, 기업, 단체, 개인으로부터 1억 여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접수했으며, 모금된 이웃돕기 성금은 추석 전 사회복지시설 45개소와 공적 도움을 못 받는 복지사각지대 1327가구에게 전달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은 우리 주변의 지인과 이웃들에게 어려운 일은 없는지 챙겨봐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상황으로 힘드신 분들은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각종 상담 및 안내는 카카오톡 오픈채널 '서귀포 희망 소도리' 또는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복지로(bokjiro.go.kr)로 신고하면 주소지와 상관없이 상담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