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장보기, 제주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하면 할인혜택
상태바
추석 장보기, 제주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하면 할인혜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0여개 수퍼마켓협동조합, 추석 제수용품 할인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에 따른 이용객 감소 및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판매 촉진 및 이용 운동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도는 우선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통시장 이용기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들이 전통시장에서 추석 제수용품을 구매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차량으로 접근이 불편한 전통시장의 접근성 편의를 위해 9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서문공설시장 △모슬포중앙시장 △대정오일시장 △고성오일시장 △표선오일시장 6곳에 대해 한시적으로 이면도로 주차를 허용하기로 했다.

또 9월 9일부터 12일까지는 △동문주차빌딩 △동문재래(노상) △동문재래 △제일주차빌딩 △중앙로 상점가 △칠성골 △북수구(지하) △산짓물(지하) △탑동입구(노상) △중정로공영노상주차장 등 전통시장 주변 10곳의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착한가격업소 등에서 탐나는전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10%의 현장할인을 하고 있으며, 연 매출 10억 원 이하의 점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5% 인하를 제공한다.

다만 전통시장 등을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월 구매금액은 10만 원 이하 및 1회에 3만 원 이하로 인하 금액이 제한되고 있다.

추가 구매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이용해 물품을 구입하고 도외 택배를 요청한 구매자에게 총 5만 원 한도로 1건당 2500원의 택배비를 지원하고 있다.

전통시장 방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역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며,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활동 및 전통시장 내에서 사물놀이, 민요 및 난타 공연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이와 별도로, 수퍼마켓협동조합은 9월 9일까지 추석을 맞아 350여개 조합을 대상으로 제수용품 40여개 품목에 대해 20~30% 할인판매를 하고 있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은 지역경제의 거점으로 서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장소"라며 "추석 기간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해 시장이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