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올레, '올레노믹스'로 지역상권 살리기 앞장
상태바
사단법인 제주올레, '올레노믹스'로 지역상권 살리기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패스'와 '올레페이' 디지털 전환...디지털 혁신교육도 운영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제주올레 길 주변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올레패스와 올레페이를 기반으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선다

30일 제주올레측에 따르면 한국이 디지털 경쟁력이 세계 8위에 달하는 디지털 강국이고 점차 디지털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상권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디지털 역량 차이로 소득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식 디지털 혁신 교육을 운영한다.

이어 '올레노믹스'의 디지털 경제 확산을 통한 'WE WALK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 기금을 지원받아 한국선불카드와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올레패스'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레노믹스는 제주올레 길이 카페와 식당, 숙소의 성장을 도와 지역경제를 살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레노믹스를 이루기 위한 디지털 혁신 사업은 2023년 7월 31일까지 향후 1년간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제주올레 길 주변 숙박업소, 식당, 카페, 동네책방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모집 선발하여 디지털 혁신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디지털 활용의 이해, 포스기와 간편결제를 잘 활용하는 법, 올레패스와 올레페이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디지털 정보의 비즈니스 활용 등 실질적인 매출 향상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할망숙소처럼 디지털 활용 기초 지식이 없는 업소 등에는 찾아가는 '1대1 현장 컨설팅' 교육과 같이 대상자의 디지털 숙련 정도, 업종에 따라 맞춤형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으로 제주올레 길 주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총 200여명이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올레패스의 올레페이 가맹점으로 선발되면 이 같은 디지털 혁신 교육을 무료로 지원받는 것은 물론이고, 전문적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도 받게 되어 올레패스를 사용하는 수많은 제주올레 길 도보여행자들을 통한 매출 향상에도 긍정적 요인으로 보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올레패스'는 선불경제솔루션 전문 공급사인 한국선불카드(대표 최병호)와의 협업으로 지난 4월 출시된 제주올레 길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이다. 

제주올레 길을 걷는 여행자들은 이 앱을 통해 27개 코스의 정확한 GPS 트랙 정보 외에도 스탬프 간세 위치 알림, 코스 이탈 알림, 모바일 패스포트, 올레페이 등과 같은 주요 정보들을 제공받아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주올레 길을 걸을 수 있다. 또한 잔액 충전 후 제휴 가맹점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출시 이후 제주올레 길 도보 여행자들의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사)제주올레의 디지털 혁신 교육을 받고 올레패스의 올레페이 가맹점을 희망하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은 오는 9월14일 오후 3시, 서귀포시 공무원연금공단 1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1차 올레패스 올레노믹스, 디지털 혁신교육 사전설명회’에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9월5일까지 QR 코드 또는 전화(070-4264-8882)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50명에 한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