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DMO사업 마을기업·마을공동체 네트워킹 데이 개최
상태바
JDC, DMO사업 마을기업·마을공동체 네트워킹 데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가 지난 8일 DMO사업 참여 마을기업과 마을공동체 대상 사업 역량강화 및 비즈니스 시너지 창출을 위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마을기업 대상 네트워킹 데이는 서귀포시에 위치한 스타트업베이(서귀포시 중정로 86)에서 진행됐다.

1부에서는 관광객 유입과 기업 홍보 방안에 대한 마을기업들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SNS 홍보 마케팅 특강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마을기업 간의 협업 가능한 사업모델 및 협업방안 도출을 위한 의견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마을공동체 네트워킹 데이는 제주혁신성장센터(제주시 첨단로 330)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관광관련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관광객의 니즈까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SNS 홍보 마케팅 특강과 사업의 성과 창출 및 규모성장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수립에 대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또 참여한 마을공동체들이 가진 역량과 사업추진 현황 등을 공유하고 상품과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 방향을 고민하며 마을공동체 간 연계 및 공동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JDC는 지난 4월 JDC형 DMO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협약을 체결해 참여대상들의 역량강화 및 사업추진에 필요한 사업비 지원, 맞춤형 교육·컨설팅·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