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생활밀착형 키오스크 가상체험 프로그램 보급
상태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생활밀착형 키오스크 가상체험 프로그램 보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최근 키오스크 기기 일상화로 불편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문해교육 환경 활성화를 위해 도내 평생교육기관, 강사를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키오스크 가상체험 프로그램을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급속한 무인화, 디지털화에 따라 매장마다 키오스크 도입이 급증하고 있지만 키오스크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넘어 공포감까지 느끼는 경우가 많다.

진흥원은 이처럼 키오스크 사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디지털 격차 문제가 심화되고 있음을 주목하고, 디지털 격차 해소와 디지털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생활밀착형 키오스크 가상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도내 평생교육기관과 강사에게 보급한다.

생활밀착형 키오스크 가상체험 프로그램은 지난해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성인문해교육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으며, 제주 지역 환경에 맞는 은행, 항공, 대중교통 등 8종의 키오스크 체험 모델이 구축됐다.

이번에 보급하는 프로그램은 표준형이 아닌 실제와 똑같이 개발되어 실생활에 활용하는데 더욱 편리하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 태블릿,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하다.

사용 신청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사용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s://jiles.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부(064-726-9871)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키오스크 가상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디지털 소외감을 해소하고 도민 키오스크 활용 역량을 확대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