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허향진 가산점 재심 부결, 더 이상 문제삼지 않겠다"
상태바
장성철 "허향진 가산점 재심 부결, 더 이상 문제삼지 않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도지사후보 공천 결정 사실상 수용 
장성철 예비후보
장성철 예비후보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경선에서 허향진 후보에 대한 정치신인 가점이 적용되면서 석패하자 재심을 신청했던 장성철 예비후보가 1일 사실상 공천관리위원회의 공천 결정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장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지난 4월 23일 국민의힘 공관위가 허향진 후보에게 정치신인 가산점을 적용해 제주도지사 후보로 결정 발표한 것에 이의 제기를 한 것과 관련해, 공관위가 재심의 안건으로 채택하고 심의했지만 부결시켰다"면서 "그러나 이에 대해 더 이상 문제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공천결정 수용 이유로, "재심의 부결에 대해서 납득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공관위 결정에 또 다시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국민의힘 선거 승리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장 후보는 "재심 결과 비록 부결되었지만, 재심신청서 접수에 대해 공관위가 재심의 안건으로 채택해준 것은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공관위 재심 채택에 의미를 부여했다.

앞서 장 후보는 재심신청서에서 "가산점 적용을 받는 정치신인 여부는 기득권 유·무로 판단해야 한다는 취지가 4월 1일 공관위 발표에 담겨있다”라며 "도당위원장 직무대행으로서 정당정치의 기득권을 누린 허향진 후보를 정치신인으로 규정하고 가산점 10%를 부여한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공관위가 향후에는 당의 공천 관리에 있어서 당협위원장을 수행하지 않고 도당위원장(직무대행)을 한 경우에도 당협위원장과 마찬가지로 정치신인 가산점 부여를 하지 않도록 하는데 공감대가 모아진 것으로 확인되었다"면서 "재심 신청으로 인해 당의 개혁이 이뤄진 점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공관위가 재심의 안건을 부결시킨 것에 더 이상 문제 제기를 하는 것은 당을 위해서 바람직 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도지사 후보 경선 과정에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과 당원분들에게 고마운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장 후보는 "3명의 경선후보가 약속한 ‘클린선거 협약식’의 취지맞게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