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조리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조리종사자 직무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지난 22일 지역 내 사립유치원 모든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위한, 2022 사립유치원 조리종사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식 위생관리 수준을 높여 식중독 사고 예방 등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현장 중심형 실무를 주제로 △식중독 예방관리와 웃음치료를 통한 자신이 행복해지는 방법 찾기 △올해 학교급식 주요 정책 내용 전달 △학교급식법 적용에 따른 사립유치원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조리종사자는 "현장 점검 결과 사례 중심으로 위생 수칙을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됐다"며 "웃음 치료 시간에는 실컷 웃다 보니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내 안에서 행복 찾기 방법을 알게 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추진해 사립유치원 급식 관계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오는 2월 사립유치원 운영 활성화를 위해, 모든 사립유치원 대상으로, 급식 위생 강화 물품 꾸러미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