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1년 만에 두배 증가
상태바
제주항공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1년 만에 두배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효기간 5년, 포인트 10% 추가 적립 등 장점…내년 6월까지 연장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제주항공의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는 항공권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 대신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로 대체해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28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올해 들어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 건수가 23일 기준 1633건으로 지난해 대비 증가 추세다.

지난해 4월 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9개월간 771건이었던 이용 건수가 올해 같은 기간(4월~12월)에는 1397건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 10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 발표 이후에는 서비스 이용 건수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월까지는 월평균 75건에 그쳤으나 지난달 423건, 이달 460건 등 평균 6배 정도 늘어났다.

제주항공은 트래블버블 프로그램,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등으로 여행을 떠나려고 했던 고객들이 예상치 못한 변수로 계획을 포기하면서 환불 대신 포인트로 전환해 5년간 항공권이나 사전 수하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 대체 환불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포인트만큼 구입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족이나 친구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이며 제주항공의 항공권 및 사전 수하물, 사전주문 기내식 등을 구매하거나 사전 좌석지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는 위약금 및 수수료 등을 제외한 최종 환불 금액에 10%의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며, 고객들은 환불 포인트로 언제든지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환불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추가로 제공된 10%의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계획된 여행에 잦은 변동이 있지만 곧 다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고객들의 심리가 작용하면서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제주항공은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기간을 2022년 6월30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