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제주 바다 환경 지키기 앞장선다
상태바
제주항공, 제주 바다 환경 지키기 앞장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23일 제주시 애월읍 해안도로에서 사단법인 제주바다사랑실천협의회(회장 김양택)와 제주 해안 환경 보전 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제주항공 장주녀 객실본부장과 (사)제주바다사랑실천협의회 김양택 회장이 참석한 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이 끝난 후 객실 승무원들과 제주바다사랑실천협의회 회원들이 함께 애월읍 해안도로를 따라 제주 해안 정화활동을 벌였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로 구성된 봉사단 에코머(ECOMER)는 매달 한차례 제주 해안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제주항공 이용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2017년부터 항공기 운항 시 탄소저감 비행을 통한 연료효율 개선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인 ‘북극곰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항공기 내에서 사용하는 일반 빨대와 종이컵.비닐 등을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환경을 보호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 ‘제주남방큰돌고래’를 모티브로 제작한 제주항공의 친환경 여행캠페인 캐릭터 ‘제코(JEJU+ECO)’를 활용한 기획상품(굿즈, goods)을 통해 제주환경보전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제주환경보호 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