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KT와 파트너십 업무협약..탄소없는 섬, 제주 실현 '한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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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KT와 파트너십 업무협약..탄소없는 섬, 제주 실현 '한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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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플랫폼 기술력 & 친환경 모빌리티의 디지코 캠핑 열려

제주관광 통합마케팅과 첨단 플랫폼 기술력의 협력으로 제주관광 진흥에 기여하기 위한 파트너십이 구축됐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와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지난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탄소 없는 섬, 제주'실현 및 성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위드 코로나, 4차 혁명, 탄소 중립(Net Zero)에 대한 시대적 요구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공사와 KT간의 생산적 협력을 통해 제주관광의 경쟁력을 함께 증진 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두 기관은 탄소중립, 친환경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기술이 제주의 관광상품 개발과 수용태세 개선 등 제주관광 진흥에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데 뜻을 모았다.

KT는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15~17일 제주시 김녕해수욕장 야영장에서 첨단 디지털 플랫폼 기술력과 친환경 모빌리티(전기차)가 결합한 '차박' 프로그램인 '디지코(DIGICO) 캠핑 in Jeju'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관광공사와 협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자연과 비대면을 선호하는 여행 트렌드 변화에 적극 부응하고, ‘탄소 없는 섬,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야외에서의 여행 콘텐츠는 주목을 끌고 있으며, 제주관광에서도 이러한 트렌드 변화는 뚜렷이 보이고 있다.

제주관광공사가 지난 1월 발표한 '코로나-19 전후 제주관광 트렌드 분석'결과만 보더라도, 제주여행 키워드 변화 분석 결과 △차박 △카라반 △캠핑장 △캠핑카 △오토캠핑 등 야외활동에 대한 키워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박 참가 가족은 KT AI 서빙로봇이 직접 자율주행으로 전달한 식재료, 편의용품 등을 전달받았다.

또한 KT의 동영상서비스 '시즌(Seezn'을 활용해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하고 스토리위즈의 웹툰, 웹소설을 즐기고 KT 비즈미트(BIZ MEET)로 서울에서 진행된 '랜선쿠킹'클래스에 참여해 요리수업을 받는 등 이색 서비스의 묘미를 만끽했다. 

제주관광공사와 KT는 이번 행사와 연계해 제주 무장애관광 브랜드인 '같이가치 제주'콘텐츠 홍보도 병행했다. 참가 가족별 개별 자유 프로그램으로, 전기차로 '같이가치 제주' 관광지 등 관광코스를 둘러보며 '다함께 하는 제주여행'체험 기회를 가졌다.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비대면 여행 트렌드에 맞춰 차박, 캠핑 등 야외여행 수요는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 친환경 관광을 선도하는 새로운 여행모델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차박' 프로그램인 '디지코(DIGICO) 캠핑 in Je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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