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통상진흥원,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주관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주관기관으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교육생 모집... 4주간 맞춤형 교육 이수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1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제주지역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교육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창업 교육-점포체험-멘토링-창업자금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온오프라인 트랙으로 나눠 4주간 맞춤형 교육을 이수한 뒤 12주간 사업자 등록, 제품개발, 재고관리, 자금관리 등 점포 경영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교육을 이수한 졸업생에게는 사업화 지원 대상 선정 심의를 거쳐 최고 2000만원 이내 자금지원과 정책자금까지 받을 자격이 주어지며, 중소벤처기업부 및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각종 창업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받게 된다.

현재 진흥원 내에 지하 1층과 지상 1층 제주특산품판매장(이제주숍)내에 교육장과 체험점포 시설을 구축 중에 있으며,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www.s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진흥원 내 이 사업을 주관하는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 유치를 계기로 이제 제주지역의 창업자가 다른지역으로 가는 불편이 해소되고, 도내에서도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창업자의 고민을 공감하고, 성공창업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