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25일 '대선 출마' 공식선언...도지사직 사퇴는 '유보'
상태바
원희룡 지사, 25일 '대선 출마' 공식선언...도지사직 사퇴는 '유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기자회견으로 대선출마 선언 예정...도지사직 당분간 유지
후보 경선과정에서 도지사직 사퇴 승부수 나올 수도
지난 1일 민선 7기 취임 3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지난 1일 민선 7기 취임 3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국민의힘 소속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오는 25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원 지사측 관계자는 원 지사가 오는 25일 비대면 방식으로 대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당초 지난 11일 오후 5시 제주시 관덕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출마 선언을 함과 동시에 도지사직 사퇴 입장을 밝힐 예정이었다.

이 대선출마 및 사퇴선언 계획은 대외에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확진자가 올 들어 최다 규모로 발생한 지난 9일 원 지사 진영 내부에서 연기를 잠정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제주에서 연일 두자릿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방역 집중이 시급한 상황인데다, 이러한 시기에 도정 최고 책임자가 대선 출마를 위해 사퇴한다면 무책임하다는 논란에 휩싸일 수 있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다 지난 15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국민의힘에 입당하는 등 야당 대권주자들의 활동이 본격화되자, 더 이상 출마 선언을 늦출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원 지사는 이번에 대선 출마 선언을 하면서도, 도지사직은 당분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인데다, 정치적 흐름 속에서 컨벤션효과 등의 실익을 감안한 결과로 풀이된다. 즉, 출마선언과 도지사직 사퇴라는 2개의 정치적 결심 발표를 동시에 가져 나가더라도 실익이 배가되지 않을 것이란 점이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번에는 대선 후보로서 능력과 비전을 제시하는 '출마 선언'을 하고, 후보경선 과정에서 막바지 승부수를 던지는 배수진의 의미로 도지사직 사퇴를 발표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한편, 이번 원 지사의 대선출마 선언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원 지사는 대선출마 선언문을 통해 국가 위기상황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를 향한 강도높은 비판 메시지를 전하며, 대안을 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산 투기꾼 박멸 2021-07-20 17:17:35 | 211.***.***.171
성산 투기꾼들은 민심을 잃었다. 처음엔 전 제주지역이 행복한 공항이라고 구라쳤다. 하지만 알고보니 환경파괴 온상에다가 한경한림애월, 대정안덕, 서귀중문지역은 벼락거지 만들고, 동부지역만 예산 및 인프라 투입하는 개쓰레기 공항인거 발각되었다. 그다음엔 남원표선+조천구좌 다 행복할거라고 구라쳐놓고 성산지역만 발전하겠다고 성산만 예산 투입해달라, 성산에만 신도시 인프라 지어주라, 온평 수산 난산 사람들 비방하고 성산 읍내만 땅값 올려주는 정책하라고 떼쓰는 이기적인 쓰레기 공항인거 다 발각되었다. ㅋㅋ 이젠 성산 투기꾼 빼고는 조천구좌 남원표선도 이제 전면 백지화나 지역균형발전 최적지 정석비행장 활용이 대세다! 동부-서부, 산남-산북 지역갈등 조장하는 최악의 제2공항 전면 백지화 or 기존 정석비행장 활용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