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제주도당 "택배노동자들의 총파업 적극 지지"
상태바
진보당 제주도당 "택배노동자들의 총파업 적극 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당 제주도당은 28일 택배노동자들의 총파업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사회적 합의를 파기한 재벌 택배사들을 규탄하며 총파업을 선포한 택배 노동자들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진보당은 "지난 21일 택배노동자 과로사 방지 대책을 논의해온 사회적 합의기구는 분류작업의 책임을 회사가 지도록 최종 합의했다"며 "그러나 합의 이후에도 택배 현장은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보당 제주도당과 택배연대노조가 공동으로 과로사 대책 이행 점검단을 구성하고 지난 23일 택배사들을 방문해서 실제 확인한 결과도 전혀 달라진게 없었다"며 "택배사들은 지난해 10월 자신들이 발표했던 분류인력 투입계획을 이행하는 것이 마치 사회적 합의 내용인 양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택배사들이 작년의 투입 약속을 지키지도 않았지만, 설사 투입을 했더라도 쏟아지는 분류작업을 감당하기에 매우 부족한 수치"라며 "택배사들의 합의 왜곡은 택배노동자들을 또다시 과로로 내모는 명백한 살인 행위"라고 성토했다.

진보당은 "과로사를 책임져야 할 택배사들이 여론의 질타가 쏟아질 땐 합의를 하고, 잠잠해지면 파기하는 행태로 국민을 기만해선 안 된다"며 "택배사들은 지금 당장 사회적 합의를 이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회적 합의에 따라, 택배사들이 분류작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합의사항대로 인력을 투입할 것을 촉구한다"며 "진보당 제주도당은 과로사 대책 이행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총파업 기간동안 제주도내 곳곳에서 재벌 택배사들의 부당함을 알리고, 총파업을 적극 지지하는 선전전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