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종합사회복지관 통합복지팀, 독거노인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아라종합사회복지관 통합복지팀, 독거노인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태) 통합복지팀은 제주형-통합복지하나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산천단에 사는 독거노인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노후된 주택으로 인해 지붕에서 물이 새어 거실 천정이 모두 곰팡이로 뒤덮여 건강과 안전에 취약한 상황이었지만,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제주시자원봉사센터와 주거개선전문 봉사단체인 ‘바당모임(회장 강재택)과 서비스 연계하여 지붕방수 공사 및 천정수리와 도배를 진행하였고, 개선된 주거환경에 대상자분께서 연신 감사와 기쁨을 표현하며 만족해 하셨다. 주거환경 개선단체 “바당모임”의 회원들은 달라진 주거환경에 기뻐하는 대상자를 보며 자원봉사에 대한 보람과 함께 행복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아라종합사회복지관 통합복지팀과 함께 연계하여 개선이 필요한 아라동 지역 취약계층 및 장애인가구를 발굴, 모니터링하고 집수리,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태) 통합복지팀은 제주형-통합복지하나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15일 산천단에 사는 독거노인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노후된 주택으로 인해 지붕에서 물이 새어 거실 천정이 모두 곰팡이로 뒤덮여 건강과 안전에 취약한 상황이었지만,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제주시자원봉사센터와 주거개선전문 봉사단체인 ‘바당모임(회장 강재택)과 서비스 연계해 지붕방수 공사 및 천정수리와 도배를 진행했다.

개선된 주거환경에 서비스를 지원받은 어르신들은 연신 감사와 기쁨을 표현하며 만족해 했다.

주거환경 개선단체 '바당모임'의 회원들은 "앞으로도 아라종합사회복지관 통합복지팀과 함께 연계하여 개선이 필요한 아라동 지역 취약계층 및 장애인가구를 발굴, 모니터링하고 집수리,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