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무직노조와 2020년도 임금협약 상견례
상태바
제주도, 공무직노조와 2020년도 임금협약 상견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오전 11시 도청 4층 탐라홀에서 제주도공무직노동조합과 2020년도 임금협약 체결을 위한 상견례를 개최했다.

이날 상견례에는 노사 대표교섭위원인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홍정혁 위원장을 비롯해 노조 측 교섭위원과 도 및 행정시 교섭위원, 참관인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상견례는 지난 6월 8일 공무직 노조의 2020년도 임금교섭 요구서가 접수됨에 따라 양측의 일정 협의를 거쳐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로 인해 행정당국도 여건 상 많은 부담을 갖고 있고, 노조도 조합원의 생활상 어려움이 절박한 상황"이라며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합리적 토론을 통해 소중한 성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는 노조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고, 노조는 여러 여건에 대한 충분한 공유를 통해 원만하고 성숙한 결과들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의 공동목표는 도민행복과 제주 발전"이라며 "공직자 개개인이 보람을 느끼면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합한다는 자세로 교섭이 원만하게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정혁 위원장은 "어려운 코로나 상황에서 노조가 할 수 있는 것은 임금인상이 아닌 내실을 튼튼히 다지는 것"이라며 "제주와 공무직의 미래를 위해 교섭안에 대해 충분한 관심과 검토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임금교섭은 이날 상견례를 시작으로 실무교섭에 이어 본교섭 순으로 진행된다. 교섭위원은 노사 측 각 8명 이내로 구성된다.

실무교섭은 주 1회, 필요시 격주 1회로 노사 간 윤번제 주재를 원칙으로 운영되며, 본교섭은 실무교섭 완료 후 진행될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