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을.연안어장에 홍해삼.돌돔 등 270만마리 방류
상태바
제주 마을.연안어장에 홍해삼.돌돔 등 270만마리 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홍해삼과 돌돔 등 5개 품종 270만 마리를 도내 마을 및 연안어장에 방류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도는 올해 예산 27억 원을 들여 도내 80개 마을 및 연안어장에 전복 90만, 홍해삼 109만, 오분자기 20만, 어류 144만 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상반기 22개 마을어장에 전복 48만, 홍해삼 30만, 오분자기 15만 마리를 방류했으며, 하반기에는 58개 마을 연안어장에 전복 42만, 홍해삼 79만, 오분자기 5만, 어류 144만 마리 등을 방류할 계획이다.

방류 품종 중 홍해삼은 제주도 특산품종으로 다른 품종에 비해 서식환경이 강하고, 재포획율이 높아 잠수어업인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외에도 돌돔과 쏨뱅이 등 어류는 정착성 어종으로 제주연안 어선 어업인들의 주 소득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동근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최근 수산자원 감소로 어업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해중림 조성과 어초시설 등 어패류 서식환경을 조성하고, 수산종자 방류를 확대해 어선어업과 해녀어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