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꿈 JOB기' 진로직업캠프 운영
상태바
제주여상, '꿈 JOB기' 진로직업캠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각 학급 교실에서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꿈 JOB기' 진로직엄캠프를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에게 회복탄력성을 향상해 자긍심과 자기조절력을 높이고, 자신의 미래 진로비전을 확림함으로써 적극적인 특성화고 생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추진됐다.

첫째 날에는 '청소년들이여, 진로발견으로 기운차기!!'라는 주제로 자신의 소질과 적성, 능력 발견을 통해 자기이해를 지반으로 비전설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어울려서 깨닫는 동갑내기, 무얼하든 행복하게!!'라는 주제로 인성과 자질 함양을 통한 대인관계 소통능력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학교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이 늦어지면서 아직은 친밀도가 낮은 급우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함과 동시에 다양한 직업군 탐색을 통해 희망 진로를 결정하고, 3년 간의 학교생활에 대한 목표를 수립하는 등 구체적인 진로설계에 실질적 도움을 받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여상은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진로집중기간을 설정해 △추현진 진로특강 △MBTI 진로특강 △선취업후학습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