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평생학습관, 코로나 여파로 무료 사이버 강좌 개설 
상태바
서귀포시평생학습관, 코로나 여파로 무료 사이버 강좌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4월부터 비대면 강의 형식인 무료 사이버 평생학습관을 개설, 운영한다.

18일 서귀포시평생학습관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프로그램 일부를 폐강하거나 개강을 연기했다. 이로인해  발생하는 서귀포시민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를 3월중 개설한다.

전국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대표 무료 평생학습 사이트(e-혼디모영, 늘배움, K-MOOC 등)를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연계해 '사이버평생학습관' 메뉴를 개설하고 4월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기초 문해교육부터 전문 고등교육까지 교육 수강을 원하는 서귀포시민은 누구나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교육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올해 3월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와 함께 서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민간자격증 교육 콘텐츠 및 자격증 시험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재능기부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 교육재능기부는 와인 소믈리에, 학교안전지도사 등 55종 이상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수강 후 자격 취득 시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 가능한 전문 자격 교육을 제공한다.  단, 자격증 발급비용은 유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