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예비후보 "제주의 가치를 지키고 키워내겠다"
상태바
송재호 예비후보 "제주의 가치를 지키고 키워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송재호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는 12일 "자연․환경과 공동체문화 등 제주의 가치를 지키고 키워내는 것이 ‘제주다운 제주’로 가는 길”이라며 △문재인정부 2대 제주 국정과제 완성 △환경․문화․안전 등 지속가능한 제주 △생활․복지 등 ‘내 삶이 빛나는 제주’ 등 3대 정책구상을 밝혔다.

그는 우선 "제주4․3의 완전한 해결과 제주특별자치 분권모델의 완성에 매진하겠다”며 “제주4․3은 배․보상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는 데서 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특별법 개정을 통해 제주가 나아갈 방향을 정립하고 미래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갖추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제주형 환경생태서비스 지불제 도입, 제주의 미래 먹거리를 준비할 ‘제주녹색과학기술원’ 설립, 제주형 자원순환시스템 구축 등에 국비를 투입, 도민이 체감․공유하는 환경자산가치를 구현하겠다"며 "아울러 제주문화정체성 정립과 지역차원 감염병 예방․관리체계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생활밀착형 기반시설 복합화, 공유주차관리 e-시스템 도입, 녹지공간 확대 등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겠다"며 "모두가 편리한 유니버설 디자인 확대, 아동돌봄 공공성 강화, 지역밀착형 치매관리 등 복지체계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