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포인트, 신속집행 공개발상 철회하라
상태바
복지포인트, 신속집행 공개발상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장승운 전공노 서귀포시지부장
장승운 전공노 서귀포시지부장ⓒ헤드라인제주
장승운 전공노 서귀포시지부장 ⓒ헤드라인제주

코로나-19 여파로 여행객이 줄어들고 행사가 취소되면서 지역경제가 얼어붙었다. 신종바이러스 초기에는 모든 행사를 취소하도록 하고, 공직자들의 회식마저 금기시하였다가 최근에는 오히려 행사개최를 부추기는 모양새다.

어찌되었건 지역경제를 살리려는 일에는 우리 공직자들 또한 팔을 걷어 부치려 한다.

그러나 공무원들에게 급여일환으로 지급되는 맞춤형복지포인트를 전통시장상품권 의무구매 비율로, 대중교통 의무이용 비율로 쪼개고 쪼개더니, 급기야 최근에는 1분기 내 집행하도록 하고, 집행실태에 대해서는 공개하겠다고 문서로 으름장을 놓는 행태는 ‘너무 지나쳤다’고 본다.

공직자들의 복지포인트는 단순 옷가지나 먹거리에 소비되는 씀씀이와는 달리 살뜰한 살림살이로 평소 장만하지 못했던 작은 소원을 복지포인트로 해결하고 있음도 헤아려야 한다. 예컨대 가족 중 거액이 소비되는 임플란트를 복지포인트로 해결하려 단단히 벼르고 벼른 이들에게 1분기에 급작스레 소비될 일이 아니란 뜻이다.

최근, 점심시간 주변 식당에서 벗어나 다소 먼 곳(?)까지 점심을 먹도록 지시하는 웃지 못 할 일이나 시장이 총무과 직원들을 대거 이끌고 향토시장을 찾아 순댓국 먹는 보여주기 식 하나로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것이 아니듯 진정성 있는 지역경제 회생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다. <장승운 전공노 서귀포시지부장 >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