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코로나19' 경제위기 대응 전통시장 현장 주간정책 조정회의 개최
상태바
제주도, '코로나19' 경제위기 대응 전통시장 현장 주간정책 조정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제주시 동문시장에서 현장 주간정책조정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대응 및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범도민 위기극복협의체' 출범 이후 추진과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경과보고 △범도민 위기극복 협의체 구성 경과보고 △경제협력분과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으며, 경기 활성화에 대한 계획들이 논의됐다.

회의에는 최용민 도상인회연합회회장 및 서문공설시장,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보성시장, 한림매일시장, 도남시장, 동눔시장, 동문공설시장 상인회장단 등이 참석해 최근 상황 및 건의사항 등을 공유했다.

최용민 회장은 "이번 경기 침체는 사실 그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경우 같다"며 "사상 최악의 이런 상황을 상인회와 공무원들이 협력해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인회장단은 제주도에 △점포선정권 참여 △제주 오일장 우회도로 및 주차시설 개선 △CCTV설치 지원 △시장주변 교통체계 개선 △특화산업 지정 등을 건의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우리 모두 청정제주의 가치를 지켜야 한다"며 "위기를 극복 과정에서 제주를 찾아오는 분들에게 더 좋은 고객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행정과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주간정책조정회의 이후 참석 공직자들은 동문시장 등에서 자발적 소비활동을 전개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