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김경업 농가,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특별상'
상태바
서귀포 김경업 농가,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특별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육량부문서 수상
제17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제17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시상식. ⓒ헤드라인제주

제주 서귀포시 김경업 농가가 축산물품질평가원 제주지원(지원장 김회순)이 13일 개최한 '제17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시상식'에서 한우 육량부문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은 그 해 가장 좋은 품질의 한우, 한돈, 육우, 계란 생산 농가를 선정한다.

이날 시상식에서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의 김경업 농가가 한우 육량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우 육량부문 특별상은 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으로 한우 육질등급판정결과 전국 상위권 중 특히 육량등급이 우수한 농가가 선정된다. 

김경업 농가는 440여두(번식우 270두, 비육우 130두, 송아지 41두) 사육규모에 평가 기간동안 37두를 출하해 육질 1+등급 이상 출현율이 전국 평균인 60%보다 26.5% 높은 86.5%를 달성했다. 특히, 육량등급은 A등급 출현율이 56.8%로 전국 평균 18.6%보다 38.2% 높은 수준이다.

또 김경업 농가의 경우 20여년 전부터 철저히 검증된 종빈우만을 구입하며 개량 밑소 및 송아지 확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등지방두께가 전국평균 대비 34%가 얇은 9.2mm에 불과하고 등심단면적은 99.4㎠에 달해 전국 평균 95.1㎠보다 4.3㎠가 크다.
  
김회순 지원장은 "우수농가가 축산업 발전을 위해 이뤄낸 성과를 널리 알리고 좋은 품질의 축산물 생산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자리였다"며 "향후에도 제주도내 축산농가가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농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사업 부분에는 고권진 제주양돈축협 조합장이 돼지도체 기계등급판정 사업의 안정적 시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