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노인복지회관 증축...'어르신들에 괘적한 보금자리 마련'
상태바
서귀포시 노인복지회관 증축...'어르신들에 괘적한 보금자리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노인복지회관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6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증축 및 리모델링을 진행한 서귀포시 노인복지회관은 2001년 건축, 서귀포시 어르신 여가생활의 구심점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 문제 특히 소방안전검사 결과 내부중정으로 인한 방화구획이 구분되지 않았고, 소방시설 미비 등이 지적돼 이번 리모델링 공사로 내부중정을 매우고 전 층 스프링클러 설치를 설치했다.

공간협소 해소를 위해 4층을 증축하고, 건물 전체 리모델링으로 엘리베이터 설치, 석면 철거, 천장·바닥·문 교체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주요시설로는 경로식당, 건강관리실, 장기바둑실, 강당, 다목적 운동실(탁구실), 음악교실(노래방),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컴퓨터 교육실이 마련됐다.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 노인대학원, 문부로 경로당도 무상 허가 사용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 노인복지회관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로 시설 안전·편리 도모는 물론 프로그램 특성에 맞는 공간 구성으로 어르신 프로그램 운영의 다변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