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 정유빈, JDC 면세점 채용전형 '합격'
상태바
제주중앙고 정유빈, JDC 면세점 채용전형 '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앙고등학교 정유빈양. ⓒ헤드라인제주
제주중앙고등학교 정유빈양. ⓒ헤드라인제주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3학년 정유빈 양이 2019년 'JDC 면세점 든든 일자리 체험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면세점 제이에스티나 채용에 합격했다고 1일 밝혔다.

'JDC 면세점 든든 일자리 체험 프로그램'은 제주도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2주 동안 운영됐다.

대상학생들은 JDC 면세점 교육센터에서 취업준비 및 성공을 위한 맞춤형 직무체험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내용은 △사회인 기본소양 함양 △직무역량강화 △리더쉽 역량강화 라는 3가지 주제로 이뤄졌다. 교육 후에는 학생들의 출결현황, 자격증, 지원서, 자기소개서를 참고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 

서류접수를 하기에 앞서 유빈 양은 취업반 선생님들과 학교에서 지원한 취업 전문가들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을 익히고 맞춤형 교육을 통해 면접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혔다. 

유빈 양은 제주중앙고에 입학한 후, JDC 면세점에 취업을 하겠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학교생활에 모범적으로 성실히 임했으며, 학생의 노력과 취업반 선생님들의 노력이 더해져 마침내 JDC면세점 합격이라는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

유빈 양은 "학교 취업부 활동을 하면서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후배들도 원하는 목표를 선정해 포기하지 않고 각자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 제주중앙고에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칠성 제주중앙고 교장은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학생이 기특하다"며 "앞으로도 취업에 강한 특성화고로서 학생들이 제주중앙고에서 자신의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