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미탁' 빠르게 북상...현재위치와 예상경로는?
상태바
태풍 '미탁' 빠르게 북상...현재위치와 예상경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밤 7~8시 제주도 최근접 통과...남해안 상륙 내륙 관통
1.png
▲ 제18호 태풍 '미탁'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18호 태풍 '미탁(MITAG)'이 점차 빠르게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2일 밤 제주도를 통과한 후 남해안에 상륙해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전망됐다.

중심기압 985헥토파스칼에 최대풍속 27m의 강풍을 동반한 이 태풍은 2일 오후 1시 현재 태풍 '미탁'은 서귀포 서남서쪽 약 230km 해상에서 시속 30km로 북북동진 중이다.

제주도 최근접 시간은 서귀포시는 2일 오후 7시쯤(태풍 중심에서 150km 거리), 제주시는 오후 8시(120km 거리)로 나타났다.

태풍이 서쪽으로 방향을 살짝 틀면서 제주도 먼바다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 통과 후에는 늦은 밤 전남 해안을 통해 육상에 상륙하고, 자정쯤에는 목포 동북동쪽 약 140km 부근 육상까지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어 동북쪽 방향으로 이동하며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보인다.

3일 오전 6시에는 대구 북북동쪽 약 30km 부근 육상까지 이동하고, 이어 동해상을 통해 빠져 나간 후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태풍의 세력은 다소 약해지기는 했으나, 태풍경보가 발효 중인 제주에는 초속 30m 내외의 강풍이 불면서 학교 지붕이 날아가는 등의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제주국제공항의 항공기 이착륙은 오후 1시 이후 전면 중단되면서 무더기 결항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를 기점으로 한 여객선 운항도 중단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