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제주4.3희생자 신고기간 연장...조속히 결정"
상태바
이낙연 총리 "제주4.3희생자 신고기간 연장...조속히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찬간담회3.jpg
▲ 이낙연 국무총리가 3일 제주4.3유족 등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이낙연 국무총리가 3일 4.3유족들을 만나 "제주4.3희생자 및 유족 결정을 조속히 처리하고, 신고기간을 연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총리는 이날 제71주년 제주4.3희생자 추념식을 마치고 4.3유족회 등과 오찬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4.3희생자 및 유족 결정의 조속한 처리와 신고기간 연장은 당연하다"면서 "추가 진상보고서 발간과 유족.생존희생자에 대한 지원, 평화재단 예산 지원 확대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트라우마 센터의 경우는 용역이 끝나가고 있고, 어떠한 기능을 담을지에 대해 상의할 것"이라며 "옛 주정공장도 역사교육의 장으로 만들어 가는 일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4.3특별법 개정과 관련해, "국회를 적극 설득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오찬간담회에서 유족 대표들은 정부에 △4.3희생자 및 유족 결정의 조속한 처리 △4.3희생자 및 유족 결정 신고기간 연장 △4.3 수형인들이 옥고를 치렀던 전국 14개 형무소 안내표지판 설치 △추가 진상보고서 발간 △4.3평화재단 예산지원 확대 △트라우마센터 설립 △옛 주정공장 터 역사교육 장소로의 활용 등을 건의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