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감귤 통합브랜드 '귤로장생'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감귤 통합브랜드 '귤로장생'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이후 제주감귤은 8년연속 아열대특작과일부문 수상
제주농협(귤로장생-국가브랜.jpg
제주농협 감귤 통합브랜드인 '귤로장생'이 산업통산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9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 이미지의 핵심적인 구성 요소인 문화, 산업, 도시, 농식품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로 평가해 최고의 국가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제도로 2010년에 제정돼 시행되고 있다.

2019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3일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가운데 '귤로장생'을 비롯해 농식품브랜드 18개, 도시·정책브랜드 7개, 산업브랜드 35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귤로장생'은 각 농협별 다양한 자체브랜드 사용으로 품질관리의 어려움과 소비자의 혼선에 따라 대표브랜드 제정을 통해 제주감귤의 신뢰를 확보하고 마케팅 활동을 통한 시장경쟁력을 제고 하고자 지난 2013년 12월부터 20여개월 동안 ▲브랜드 개발 전문업체 용역 ▲학계 등 전문가 의견수렴 ▲농업인 및 관련 종사자 대상 브랜드 선호도 조사 ▲대학생 등 전국단위 네이밍 공모 등의 과정을 거쳐 2015년 7월 제주농협의 대표브랜드로 탄생했다.

제주감귤 통합브랜드‘귤로장생’은 디자인 개발 및 등급별 품질관리 기준 등 출하를 위한 제반 사항을 확정하고 2015년 11월초 노지감귤 출하를 시작해 2016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 인해 제주감귤 은 2012년 아열대특작과일부문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이후 8년 연속으로 수상함으로써 겨울철 1등 국민과일의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다.

김성범 제주감귤연합회장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귤로장생 브랜드 정착을 위해 연합회 차원에서 농협공판장, 공영도매시장, 대형유통업체 등 출하처 다양화 및 물량 규모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며 "제주농협 통합브랜드의 명성에 어긋나지 않게 브랜드 육성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