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감귤원 간벌작업 시작...250ha 목표
상태바
제주농협, 감귤원 간벌작업 시작...250ha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간벌-발대식.jpg
제주농협 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와 사단법인 제주감귤연합회(회장 김성범, 중문농협 조합장)는 29일 서귀포시 도순동 소재 임삼규 농가 감귤과원(3303㎡)에서 올해산 고품질감귤 안정생산을 위한 2분의 1 간벌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임상필 도의원, 김태엽 서귀포시부시장, 변대근 제주농협 본부장, 행정기관 관계자,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감귤재배 농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귤 품질 향상을 위한 1/2간벌 실천결의문이 채택됐다.

올해 간벌사업 추진목표는 250ha(제주시 80ha, 서귀포시170ha)로서, 사업비 5억원(도비)이 투입된다. 지원단가는 ha당 200만원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2월28일까지 지역 농·감협 또는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1/2, 1/3, 1/4간벌 신청도 가능하다.

제주농협은 '밀식감귤원 2분의1 간벌사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주제로 언론홍보를 실시했고, 15개의 각 지역 농·감협 간벌작업단 구성을 마쳤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간벌작업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농협 정기총회 및 각종 교육 등을 통해 1/2간벌사업이 고품질 감귤 생산 및 제주감귤 제값받기를 위한 필수 조건임을 농업인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참여 분위기 확산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농협 변대근 본부장은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둔화 상황을 이겨내고 감귤조수입 1조원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고품질 감귤 생산 및 철저한 품질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감귤원 1/2간벌사업에 적극적인 동참과 더불어 원지정비사업에도 각별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